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취준생, 2013~2014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06~09학번 졸업요건표

다음 학기 졸업을 희망(?)하는 늦깎이 대학생으로서, 슬슬 졸업요건에 대한 압박이 있어서 학교의 관련 자료를 정리하고 있었다. 도중에 보기가 힘들어서 나에게 해당되는 것만 볼 수 있도록 포토샵으로 가볍게 편집했다.


혹시 해당되는 06~09학번 학우들이나 궁금하신 분들도 검색을 통해서 볼 수 있도록 여기에 포스팅!


p.s. 난 졸업학기에도 14학점 이상 들어야하는게 함정.............................




  • 안녕하세요 2013.11.08 0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졸업요건 찾아보다가 우연히 여기 들어오게 되었는데.. 저기 제일 밑에 일반선택이라는 것은 전공 교양 무관하게 아무거나 일반교양식으로 들으면 되는건가요?

  • 비밀댓글입니다

    • 반갑습니다, 후배님! 뭐 변명이라면 변명이지만... 아무래도 정신적으로 미숙한 20대 초반의 혈기왕성한 청년들이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리다보니 군인의 본분에 맞지 않는 행동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촛불시위 기간은 당시의 전의경이 보낸 가장 피로한 시기였으니깐 늦었지만 너그럽게 이해해주세요~ 당시에는 부대원 생일축하할 때 초코파이 위에 초를 꽂고 촛불도 안켰습니다. 다들 소름끼칠 정도로 싫어했어요.

      의경이 권력의 샌드백인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만, 전 제 병역의무가 자랑스럽습니다. 우린 질서유지와 치안확립이라는 대의명분 아래에 투입되어서 각자의 의무를 수행했으니깐요. 어찌됐든 왜 2년간 크고 작은 시위현장에서 여러 상황을 목도했던 상설진압부대 전역자들이 대부분 시위를 혐오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당시에 시위와 전~혀 상관없던 모 전경부대의 일원 이모씨가 '난 시위막기 싫다'며 일종의 커밍아웃을 하며 매스컴을 탔을 때 일선 진압부대원들의 허탈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기억하실라나 모르겠네요~_~